하남시, '아이디어 엑셀러레이팅' 워크숍 개최
상태바
하남시, '아이디어 엑셀러레이팅' 워크숍 개최
  • 김은영 기자
  • 승인 2019.05.22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다음 달에 계획된 시민참여 정책제안 콘서트 개최에 앞서 시민 정책제안자와 공무원 혁신정책발굴단이 모여 아이디어 발전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시는 지난 4월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시민과 공무원 40건의 아이디어를 접수하고 1차 내부심사, 2차 외부전문가, 3차 혁신 서포터즈 및 전지적 참여 시민(온라인 시민 정책평가단) 평가를 통해 최종 8건의 정책을 채택했다.

채택된 안건으로는 ▲하남브랜드 형성‘하남 웰니스 클러스터’▲하남시 무단방치 자전거와 지역화폐를 활용한 공유자전거 ▲지금만나러 갑니다(미사2동형 독거노인-청소년 결연사업) ▲주민과 함께하는 치매극복 프로젝트(실버벨 선생님) ▲임산부 전용 좌석예약제 광역버스(BB_BUS) 공유문화 확산을 위한 관용차량 이용방안 ▲공영주차장 관리 및 안내 통합 센터 구축 ▲어린이 통학차량 정차구역 설치방안 등이다.

금번 워크숍에서는 채택된 8건의 아이디어에 대한 팀별 사업개요 발표 및 아이디어 정책숙성, 양방향 아이디어 개선제안, 아이디어 컨설턴트 지원 등을 통해 정책제안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

워크숍에 참여한 시민은 “아이디어를 접수하고 채택하는데서 그치지 않고 실행을 위한 업그레이드 회의가 신선했다.”며,“특히 참여한 공무원들의 정책 보완 및 발전에 대한 적극적인 모습에 놀랐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다음달 19일‘시민참여 정책제안 콘서트’에서 시민 현장평가단을 통해 최종 순위를 결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