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성 의원, "블록체인 많은 분야에 삶을 변화시킬 것"
상태바
임종성 의원, "블록체인 많은 분야에 삶을 변화시킬 것"
  • 박종완 기자
  • 승인 2019.08.14 0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블록체인 기반 중소기업지원센터 출범' 기자회견 참석 축사
임종성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에서 열린 2019년 블록체인 기반 중소기업지원센터 출범 기자회견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KJT뉴스-원명국 기자
임종성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에서 열린 2019년 블록체인 기반 중소기업지원센터 출범 기자회견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KJT뉴스-원명국 기자

임종성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은 13일 “2019년 블록체인 기반의 중소기업 지원센터 개소” 기자회견에 참석해 블록체인은 많은 분야에 삶을 변화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임 의원은 이날 오후 5시 여의도 국회본관 3층 귀빈식당에서 개최된 기자회견에서 축사를 통해 “세계경제포럼 전망에 의하면 2025년경에는 전 세계 GDP 10%이상이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플랫폼에서 발생할 것이라고 한다.”고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 사회에 광풍을 일으켰던 비트코인이나 가상화폐의 핵심기술도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다"며 "블록체인은 앞으로 금융거래는 물론 많은 분야에 걸쳐서 우리의 삶을 변화시킬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러나 블록체인 기술을 더 유익한 기술로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제도적으로 정비해야 할 부분이 많이 있다"고 지적하며 "블록체인이라는 새로운 기술을 기반으로 한 중소기업이 기업가 정신을 마음껏 발휘하고 성장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지원과 도움을 필요로 한다”고 말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임 의원은 “국가가 이들의 부담을 안고 함께 해야만 기업의 미래를 불안해 하지 않고 도전할 수 있고 선도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그런의미에서 블록체인 기반 중소기업지원센터 개소 간담회는 의미 있고 시기적절하다. 4차산업혁명의 거대한 파도앞에서 ‘블록체인 기반 중소기업지원센터’ 개소가 혁신을 향한 새로운 동력이 되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블록체인 기반 중소기업지원센터 출범 기자회견은 임종성 의원, 한국인터넷신문방송기자협회 박종완, 이진화 회장, 창업경영포럼 이승목 회장, 사단법인 대한블록체인조정협회 박기훈 이사장, 소비자저널협동조합 김형균 이사장, 주) 나인업 하경태 대표이사, 한국인터넷신문방송기자협회 소속 기자단이 참석하여 사업소개 및 질의 응답시간을 가졌다. 

기자회견은 창업경영포럼, 사)대한블록체인조정협회가 주최하고 소비자저널협동조합, 주)나인업(GTT)이 주관하고 황정리그룹, 뉴스플랫폼 등 600여 협.단체가 후원 및 협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