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 장치에서 X 표시가 있는 쓰레기통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집에 설치했거나 심지어 개인에 설치한 전자 장치 중 일부를 실제로 본 마지막 시간은 언제였습니까? 물론, 당신은 화면을 보고 적어도 버튼, 충전 포트, USB 포트, 스피커와 같은 장치를 한 눈에 보았을 것입니다. 뒷면과 측면에 종종 각인되는 추가 표시 중 일부를 발견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위에 큰 X 표시가 있는 쓰레기통을 보여주는 것을 포함하여 많은 것들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 수 없다는 것은 충분히 안전한 내기입니다.

참고로 이 표시는 전 세계 모든 전자 장치에서 발견되지 않습니다. 대신 유럽 시장 전체의 국가에서 구매 및 유통되는 제품에서 주로 발견됩니다. 의심할 바 없이 이 기호는 장치가 더 이상 필요하지 않거나 더 이상 작동하지 않을 때 장치를 폐기해야 하는 방법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리고 네, 그 표시는 가까운 쓰레기통에 그냥 버려서는 안 된다는 뜻입니다.

실제로 WEEE 표시는 기본적으로 그렇게 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으며 대신 전용 수거 시설로 가져가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WEEE는 정확히 무엇을 의미하나요? 약어는 Waste Electrical and Electronic Equipment의 약자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2003년부터 유럽 전역에서 어느 정도 시행되어 왔으며 중요한 전자 폐기물의 양을 제한하고 줄이는 데 도움이 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오래된 전자제품 어떻게 해야 할까요?

유럽 ​​지역에서는 주요 브랜드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장치, 복사기, 옥상 태양광 패널과 같은 대형 가전제품에 WEEE 표시가 의무적입니다. 램프, 시계, 진공청소기, 연기 탐지기 및 기타 다양한 장치 중에서 화면 크기가 100cm²를 초과하는 모든 제품에도 적용됩니다. 수명 주기가 끝나면 해당 품목은 책임 있게 폐기하거나 재활용할 수 있는 전용 수거 시설로 옮겨져 어느 정도 다시 순환될 수 있습니다.

이 지침은 유럽에서 소위 전자 폐기물의 양을 제한하기 위해 고안되었으며, 이는 결국 환경뿐만 아니라 그곳에 거주하는 사람들에게도 이익이 됩니다. 유럽연합 집행위원회가 발표한 수치에 따르면, 2022년에만 이 지침에 따라 약 5.5톤의 전자 폐기물이 수집되었으며, 이는 1인당 약 11.2kg(24.5파운드가 조금 넘는 양)에 달합니다. 소식통에 따르면 유럽은 42.8%로 대륙별 최고의 전자 폐기물 재활용 수치를 계속해서 자랑하고 있습니다.

물론, 모든 국가가 법적으로 의무화된 전자 폐기물 재활용 프로그램을 갖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미국은 이러한 국제 당사자 중에서 가장 주목받는 국가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전자제품을 재활용할 수 없다는 뜻은 아닙니다. 사실은 정반대입니다. 연방 정부가 그러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지 않더라도 전국의 많은 주, 도시 및 지방 자치 단체에는 재활용 프로그램이나 전자 폐기물 재활용 법안이 있습니다. 주요 가전제품과 전자제품을 취급하는 많은 에너지 회사와 대형 소매업체도 마찬가지입니다. 해당 지역의 전자 폐기물 재활용 프로그램에 대해 궁금하신 경우 해당 정보는 지방 정부 웹사이트를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